갤럭시 디바이스의 보안 폴더는 많은 분들이 비밀 공간으로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잠금 방식(비밀번호, 패턴 등)이 기억나지 않을 경우 접근이 제한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삼성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및 전화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서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보안 폴더 비밀번호 초기화
-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
- 참고사항
#보안 폴더 비밀번호 초기화
[1] 패턴 찾기
먼저 '설정' 앱의 '생체 인식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서 '보안 폴더' 항목을 선택합니다.
등록된 잠금 방식(패턴)과 일치하지 않는 값을 입력하게 되면 하단에 패턴 찾기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2] 패턴 초기화
보안 폴더에 연결된 삼성 계정을 통해 설정된 패턴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때 등록된 지문을 입력하면 삼성 패스에 저장된 잠금 값이 자동 적용되어 초기화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계정 비밀번호 사용'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란 밑에 있는 재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3] 계정 확인
삼성 계정 웹 페이지에 접속되면 본인이 등록한 아이디(이메일 및 전화번호) 입력 후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 인증을 진행할 방법으로 핸드폰, 이메일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인증 문자를 입력하는 방식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받은 메일함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서 전송된 이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고 만약 일정 시간이 지나도 수신되지 않을 경우 스팸 처리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별도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4] 비밀번호 재설정 완료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됩니다.
따라서 동기화 및 백업을 위해 메시지, 연락처, 기타 데이터 등을 삼성 계정과 연결했다면 반드시 새롭게 설정한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이 필요하고 갤럭시 스마트 홈서비스로 가전제품을 관리하셨던 분들도 재연결이 필요합니다.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
[1] 삼성 계정 선택 후 로그인
'설정' 앱의 '계정' 메뉴로 이동해서 '삼성 계정 아이콘'을 찾고 방금 재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했음에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이전 섹션의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재설정을 한 번 더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2] 이용약관 동의 후 로그인 확인
정상적으로 로그인됐으면 삼성 계정 이용 약관을 체크 후 동의하고 '조금 전에 로그인했나요?'라는 알림 창이 나타나면 '예'를 눌러서 본인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초기화된 삼성 패스의 생체(지문, 홍채인식) 기능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시작하기' 버튼을 통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1]의 '계정' 메뉴로 돌아가서 등록된 삼성 계정 아이콘을 눌러보면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며 정상적으로 로그인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보안 폴더 기능 사용 중 잠금 방식(비밀번호, 패턴 등)을 분실했을 때 해제를 위한 삼성 계정을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후 다시 로그인 시 삼성 계정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분들은 하단에 있는 '계정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새로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