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보통은 문제없이 사용하던 중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면 재부팅 해도 같은 증상이 반복되기 때문에 오늘은 파일 시스템 오류를 동반한 이미지 파일 실행 안됨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파일 시스템 오류, (-2147416359), (-805305975)
- 기본 이미지 뷰어로 변경
- Windows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
- 기타 설정, 추천 사용 시간으로 변경
- 참고사항
#파일 시스템 오류, (-2147416359), (-805305975)
USB에 저장해 둔 이미지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작업할 때 이미지를 크게 보기 위해서 파일을 실행하면 가끔 다음의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재부팅을 하면 괜찮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오류 코드 '805305975' 발생 시 이미지 파일이 실행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재부팅을 위한 시작 버튼을 포함한 작업 표시줄 자체가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강제 종료를 해야 합니다.
#기본 이미지 뷰어로 변경
사진 파일을 많이 접하는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오류로 인한 문제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다른 뷰어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 검색 창에 '기본 앱' 입력 후 일치하는 항목으로 들어가서 '사진 뷰어' 항목을 찾아줍니다. 다음으로 기본 사진 뷰어 앱 또는 사용을 원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 후 선택합니다.
평소 많은 수의 사진을 정리하고 편집하는 일이 잦거나 가볍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FastStone Image Viewer'를 추천합니다.
아래는 'FastStone Image Viewer'의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WIndows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
하지만 해당 오류가 Windows 기본 사진 뷰어를 사용하던 중 발생했거나 앱을 변경해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 미사용으로 인해 그동안 적용되지 않았던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좌측 하단 검색창에 'Windows 업데이트 설정'을 입력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최신 상태임을 확인합니다.
'선택적 업데이트 보기' 메뉴로 이동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을 펼쳐서 모든 체크 박스에 표시한 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컴퓨터 재시작 후 완료됩니다.
#기타 설정, 추천 사용 시간으로 변경
수시로 진행되는 업데이트가 PC 사용을 방해한다고 판단해서 자동 업데이트를 꺼놓았거나 Windows 사용 시간을 따로 설정해놓은 경우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진행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활동 시간을 분석해서 제안하는 추천 사용시간으로 설정하면 PC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쪽 '변경' 항목 눌러서 설정을 완료한 뒤 재부팅을 해주면 완료됩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파일 시스템 오류 알림과 함께 이미지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다뤘습니다.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Windows에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컴퓨터에 심어진 멀웨어 등이 원인이 되어 실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먼저 해당 이미지 뷰어를 깨끗이 삭제하고 최적화를 통해 PC 상태를 진단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의 경우 Windows를 포맷하고 재설치하는 것까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