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컴퓨터 키보드가 고장났을때 대체방법"ㅡ윈도우 터치키보드.

금을캐는사냥꾼 2021. 10. 19.

 

컴퓨터를 이용한 중요 작업 중 갑자기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거나 일부 버튼이 고장나서 당장 사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새 키보드를 구입하기까지 시간을 벌 수 있는 두 가지 대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터치 키보드, 화상 키보드
  • 키보드가 전혀 작동하지 않을 때
  • 키보드 자판 중 일부만 작동할 때
  • 참고사항

 

 

#윈도우 터치 키보드, 화상 키보드

 

키보드가 먹통일 때와 일부만 작동할 경우를 구분하겠습니다.

 

 

 

#키보드가 전혀 작동하지 않을 때

 

[1]

Windows-바탕화면-하단-작업표시줄-빈-공간에-마우스-커서를 올려두고-오른쪽-버튼을-클릭하여-터치-키보드-단추-표시-항목-선택
작업표시줄 터치 키보드 활성화

▶화살표가 가리키는 바탕화면 하단 작업표시줄 빈 공간에 마우스를 커서를 올려두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 항목을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키보드 모양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2]

터치-키보드-옵션-사용-방법
터치 키보드 활성화 화면

우측 하단의 키보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마우스 클릭으로 입력 가능한 터치 키보드가 화면에 생성됩니다.

 

내가 원할 때마다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첫 번째 키보드에서 Fn 버튼을 누르면 숫자 자판이 F1~F12로 바뀌고 Shift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고정, 다시 누르면 해제됩니다.

 

 

 

좌측 상단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키보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방식의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고 키보드의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키보드는 마우스로 글씨를 써서 자동 입력시키는 방식인데 그다지 실용적이지 않기에 그냥 저런 것도 있구나 라고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자판 중 일부만 작동할 때 

 

[1]

키보드-자판-중-일부만-고장난-경우-단축키를-활용하여-화상-키보드-활성화
Windows 화상 키보드

키보드 자판에서 'Ctrl + 윈도우 로고 + 알파뱃 O' 를 누르면 또 다른 화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고 만약 해당 버튼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첫 번째 터치 키보드를 쓰셔야 합니다.

 

화상 키보드는 특별할 것 없는 디자인과 더불어 모니터 화면 가운데 엄청난 크기로 등장한다는 점 때문에 시야를 가리기도 하지만 키보드의 우측 하단 꼭짓점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본에 충실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첫 번째 방식보다 이 키보드가 훨씬 사용하기 편하고 검은색이다 보니 눈에 피로감도 덜 느껴져서 급할 때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키보드가 고장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터치키보드 활성화에 대해 다뤘습니다.

 

노트북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제가 확인해본 데스크톱 OS는 윈도우 7,10인데 혹시 다른 OS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좌측 하단 시작 메뉴 옆 검색창에 터치 키보드 or 화상 키보드라고 입력해 보시면 사용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Windows 폴더 및 파일명에 특수문자, 이모티콘 적용 방법"ㅡ터치 키보드.

문서나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정리할 때 부등식() 혹은 따옴표(") 등을 사용하면 보관이나 검색 측면에서 훨씬 편리하지만 아쉽게도 Windows 시스템 상 해당 문자는 파일명에 쓸 수 없도록 되어

tge-20.tistory.com

 

 

"갑자기 키보드의 한글 입력이 안될 때 3단계 해결 방법"ㅡ윈도우 10.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키보드의 연결 상태를 점검해도 원인을 알 수 없는 답답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오늘은 해당 문제의 3단계 해결 방법

tge-2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