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로 메인 컴퓨터에 연결된 공유 컴퓨터에서 프린터 작업 시 0x0000011b 오류로 인해 출력이 불가능한 상태에 놓여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오류의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 0x0000011b
-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1
-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2
- 참고사항 (2022년 11월 14일 수정)
#오류 : 0x0000011b
이전에도 프린터 연결과 관련된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항목들을 정리했었는데 이번에 또 겪어 보니 끝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 네트워크 연결은 정상이고 메인 컴퓨터로는 출력이 가능한데 공유된 컴퓨터들에게서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확인된다면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로 설치된 패치를 제거해야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1
[1]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 검색창에 '업데이트 설정'을 입력하고 생성되는 연관 검색어 중 'Windows 업데이트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2]
빨간 박스로 표시된 '업데이트 기록 보기'와 '업데이트 제거' 항목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 검색창에 'KB5005565'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마우스 우 클릭 후 제거를 해주시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메인 컴퓨터와 공유 컴퓨터 모두 업데이트를 제거해야 하며 만약 마우스 우 클릭 제거가 불가능한 분들은 다음의 방법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2
[1]
바탕화면 좌측 하단 검색창에 '실행'을 입력합니다.
[2]
wusa.exe /uninstall /kb:5005565
우리가 제거할 업데이트인 'kb5005565'에서 영어와 숫자 사이에 : 를 넣어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제거가 불가능했던 부분이 해결됩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공유 컴퓨터에서 프린터 작업 시 0x0000011b 오류로 출력이 불가능한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아직도 출력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분들은 프린터와 관련된 다른 업데이트 항목의 제거도 진행해야 하며 만약 손대지 않아도 될 부분까지 제거했다면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