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핸드폰 고장? 시스템 UI 중지 및 프리징 대처 방법"ㅡ안드로이드.

금을캐는사냥꾼 2021. 12. 25.

 

핸드폰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무수히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게 됩니다. 특정 앱에서 사용 중지 메시지가 반복되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핸드폰 동작이 멈추는 현상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매번 강제 종료를 진행하는 것도 번거롭습니다. 오늘은 시스템 UI 중지 해결 방법과 프리징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 사용
  • 시스템 UI 중지
  • 프리징 대처 방법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 사용

 

갤럭시의 스마트 스위치는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 및 데이터를 백업해서 새 디바이스로 쉽게 옮길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대부분 이 단계를 거치면서 프리징 현상을 겪게 됩니다.

 

프리징이란 핸드폰 화면이 멈추고 어떠한 입력도 되지 않는 현상을 말하며 기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진행하지 않았을 때에도 발생합니다. 하지만 특정 앱을 사용할 때만 해당 현상이 나타난다면 캐시 삭제와 앱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UI 중지

 

'애플리케이션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했다면 사실 해당 앱을 삭제하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카카오톡처럼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면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1] 캐시 삭제

 

시스템-UI-중지가-발생한-애플리케이션의-캐시-삭제-방법
애플리케이션 캐시 삭제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한 뒤 '애플리케이션'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을 찾고 저장 공간> 캐시 삭제 순서로 눌러줍니다.

 

 

 

[2] 업데이트 삭제

 

캐시를 삭제하는 것만으로 대부분 해결되지만 아직도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최근 업데이트가 진행하면서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삭제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스템-UI-중지가-발생한-애플리케이션의-업데이트-삭제-방법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삭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더 보기) 아이콘을 통해 '업데이트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영상 또는 음악과 관련된 앱의 경우 기존에 생성했던 재생 목록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미리 메모한 뒤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캐시 및 업데이트 삭제 후에도 해당 메시지가 반복된다면 수많은 사용자에게 앱 충돌을 일으키게 했던 'Android 시스템 webview'처럼 문제를 수정한 패치 또는 공지를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프리징 대처 방법

 

단순한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잠시 동작이 멈출 경우 전원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을 다시 켜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면 어떤 입력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원인도 모르는 상황에서 기기의 발열까지 시작되면 겁을 먹고 무작정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만 그전에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전원 버튼 + 음량 버튼 10초 이상 누르기
  • 핸드폰이 방전될 때까지 기다린 뒤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부팅

 

전원 버튼과 음량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핸드폰을 강제로 재부팅한 뒤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불꽃이 튀는듯한 약간의 마찰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의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기다린 뒤 충전기를 연결하고 배터리가 1% 이상일 때 부팅을 시도합니다. 이때 전원이 켜지지 않은 채 발열이 지속된다면 서비스 센터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기기 변경 후 또는 특정 앱 사용 시 시스템 UI 중지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기기의 동작이 완전히 멈추는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앱 데이터를 다른 기기로 옮기는 경우 수많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사용하지 않는 앱 중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되도록 설정된 항목이 있다면 삭제해서 기기의 메모리를 확보하는 것도 프리징 현상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사진 속 개인 정보? 위치 태그 해제와 삭제 방법"ㅡExif란?

위치 태그를 켜둔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에는 개인 정보가 담기게 됩니다. 개인 보관용 사진일 경우에는 언제 어디에서 촬영했는지 확인 시 매우 편리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게 됐을 땐

tge-20.tistory.com

 

 

"핸드폰 발열과 자동 꺼짐 방지를 위한 최적화 방법"ㅡ디바이스 케어.

핸드폰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최적화는 가장 알맞은 상태로 맞추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 앱의 실행은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에 쌓이며 서로 충돌을 일으키게 되고 결국 엄청난 발열과 함께 자

tge-20.tistory.com

 

 

"핸드폰 화면 캡처가 불가능할 때 해결 방법! No 루팅"ㅡscrspy 툴.

개인정보를 비롯한 갤럭시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scrspy 툴을 사용하여 미러링을 통해 USB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핸드폰 화면을 저장할 수

tge-2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