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핸드폰 전원, 음량 버튼 고장 시 해결 방법"ㅡ갤럭시 보조 메뉴.

금을캐는사냥꾼 2021. 12. 17.

 

핸드폰 측면에 위치한 음량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은 워낙 자주 사용되는 만큼 어느 순간 함몰되거나 단자가 손상돼서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핸드폰 교체를 앞두고 있어서 측면 버튼을 수리하기도 애매한 분들을 위해 버튼이 손상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핸드폰 측면 버튼의 고장 원인
  • 갤럭시 보조 메뉴 사용 방법
  • 참고사항

 

 

#핸드폰 측면 버튼의 고장 원인

 

물과의 접촉, 메인보드 손상, 외부 충격, 디바이스 결함 등 핸드폰 측면 버튼 고장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가장 현실적인 것은 장기간에 걸쳐 반복된 사용으로 인한 소모입니다.

 

꼭 핸드폰을 끄거나 재시작하지 않더라도 스크린샷 저장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고 카메라 앱을 사용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누르기 때문에 키보드의 특정 버튼이 고장 나는 것과 같은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보조 메뉴 사용 방법

 

[1] 활성화

 

핸드폰 설정 앱에서 접근성 메뉴의 입력 및 동작 항목을 선택한 뒤 보조 메뉴를 활성화해줍니다. (해당 설명에 등장하는 항목의 명칭은 갤럭시 S8+를 기준으로 합니다.)

 

갤럭시-S8-보조-메뉴-활성화-방법
보조 메뉴 활성화

보조 메뉴란 평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나 특정 키 입력으로 접근했던 기능들을 하나의 팝업 안에 모아 놓은 미니 툴바로 볼 수 있습니다.

 

 

 

[2] 보조 메뉴 버튼 및 옵션 항목

 

보조 메뉴가 활성화되면 아래와 같은 버튼이 화면에 나타나게 되며 해당 버튼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S8-보조-메뉴-버튼-및-옵션-항목-화면
보조 메뉴 옵션 항목

해당 버튼을 통해 미니 툴바를 실행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바탕 화면 하단 액정을 터치하거나 스와이프 해서 확인해야 했던 '최근 사용 앱 보기', '홈 화면으로 이동', '뒤로 가기' 항목도 포함됩니다.

 

또한 음량 조절 버튼 고장 시 대체할 수 있는 음량, 스크린샷 등 필수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으며 핸드폰 상단 액정이 파손되거나 전원 버튼이 고장 난 경우 휴대전화 옵션, 화면 끄기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보조 메뉴 옵션 추가 및 제거

 

[2]의 '메뉴 설정' 항목을 통해 '보조 메뉴 옵션'으로 이동하면 미니 툴바에 표시될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보조-메뉴-옵션-추가-및-삭제-방법
보조 메뉴 옵션 추가 및 삭제

각 메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추가 및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나에게 맞는 메뉴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화면 상단 상태 표시줄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었던 '밝기 조절' 기능을 툴바에 함께 넣어두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핸드폰의 전원 및 음량 버튼이 고장 났거나 측면 액정이 파손되어 해당 버튼을 터치할 수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보조 메뉴 사용 방법에 대해 다뤘습니다.

 

음량 조절 버튼과 충전기 단자를 통해 강제 부팅하는 방법이 있지만 기종에 따라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현재 전원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분들은 핸드폰이 종료되지 않도록 충전 상태를 항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전원 버튼의 파손 및 입력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메인보드의 고장과도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기기를 교체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통화 음량이 작을 때 대처 방법"ㅡ삼성 멤버스, 음질 최적화.

핸드폰으로 통화하다 보면 어느 순간 수신 음량이 작아진 느낌을 받습니다. 보통 해당 문제의 발생 원인은 기기 자체의 결함이나 사용하는 방법 등으로 나뉘는데 볼륨을 최대치로 올려봐도 문

tge-20.tistory.com

 

 

"핸드폰 중고 거래 시 필수! 구글 락 해제 후 개인 정보 삭제"ㅡ갤럭시 초기화.

안드로이드 계열 핸드폰 중에서는 갤럭시 시리즈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동시에 중고로 판매되는 숫자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단순히 초기화만 한 뒤 판매할 경우 핸드폰을 구입한 상대방이

tge-20.tistory.com

 

 

"핸드폰 발열과 자동 꺼짐 방지를 위한 최적화 방법"ㅡ디바이스 케어.

핸드폰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최적화는 가장 알맞은 상태로 맞추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 앱의 실행은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에 쌓이며 서로 충돌을 일으키게 되고 결국 엄청난 발열과 함께 자

tge-2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