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사용이 보편화된 요즘은 모임 등의 공지를 SNS로 주고받지만 간혹 급한 동의가 필요할 경우 통화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통화 내용을 모두 기억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결국 내가 무엇에 동의했는지 모른 채 통화를 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을 대비한 통화 내용 녹음 방법과 자동 녹음 설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중요한 내용은 녹음하자!
- 통화 중 녹음 방법
- 자동 녹음 기능 설정 방법
- 참고사항
#중요한 내용은 녹음하자!
보험사들의 상품 약관 개정이 활발해지는 시즌이 다가오면 기존에 가입된 상품과의 비교를 위한 안내 전화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때 변경되는 보험 보장 내역에 관한 내용을 설명해 주지만 한 번에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동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또한 자신이 안 좋은 범죄에 연루될 경우 녹음된 통화 내용은 무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통화 녹음 기능은 필수로 설정해야 한다고 봐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억울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중요 내용을 저장하는 습관이 필요하며 이때 최소한의 방어 수단으로 통화 녹음 기능을 생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 녹음 방법
내가 전화를 걸거나 걸려온 전화를 받을 경우 기기 화면에 있는 '녹음' 버튼을 누르면 화면 상단에 진행 시간과 함께 빨간색 표시가 활성화됩니다. 이후 해당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종료 버튼을 눌러서 녹음을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버튼을 눌러야만 녹음이 시작되기 때문에 부득이한 상황에서는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모든 통화 또는 지정해둔 번호와의 통화에 대해 자동 녹음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녹음 기능 설정 방법
[1] 자동 녹음 기능 활성화
먼저 통화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한 뒤 '통화 녹음' 메뉴를 선택합니다.
'통화 자동 녹음' 항목 우측에 있는 스위치를 켜서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제부터 모든 통화 내용이 저장되게 됩니다.
[2] 지정한 번호만 자동 녹음
하지만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저장되는 녹음 파일들로 인해 기기의 용량이 부족해집니다. 따라서 지정한 번호와의 통화만 녹음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통화 자동 녹음' 메뉴로 이동한 뒤 '선택한 번호만' 항목에 체크하면 '번호 관리'가 활성화됩니다.
연락처에 있는 번호, 최근 통화 기록에 있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만약 저장되어 있지 않은 번호를 추가할 경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녹음된 통화 내역 확인
녹음된 파일들은 핸드폰 내장 메모리> Call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한 통화' 항목에 있는 m4a 파일 선택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이 포스팅에서는 통화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방법과 자동 녹음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함께 다뤘습니다.
만약 녹음된 파일을 어디론가 급히 보내야 할 경우 '녹음한 통화'의 우측 상단 '돋보기'를 클릭해서 연락처 또는 날짜를 입력한 뒤 점 세 개 버튼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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